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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하고 있다. 이에 웹툰 및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2차 저작물의 가치도 점점 커지고 있으며, 해외 콘텐츠 시장 규모도 급속도로 확장하고 있다.
이에 예스24는 원스토어와 함께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콘텐츠 IP 확보 및 활용 능력을 제고하고자 스튜디오예스원을 설립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을 세운다는 계획이다.
김석환 예스24 대표는 “스튜디오예스원을 통해 하나의 작품이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창작자가 창작 활동에만 몰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세상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를 만들고 종합 문화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