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스마트 매장 전환 비버웍스와 업무 제휴

김현아 기자I 2024.11.28 17:18:17

오프라인 매장에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제공
소상공인 영업 지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가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매장 솔루션을 보유한 비버웍스와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27일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사의 상품 및 영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상품 판매 경험과 시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 송정범 SOHO&SE 담당(왼쪽)과 비버웍스 김종윤 대표가 27일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비버웍스의 솔루션은 포스, 키오스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QR 주문,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스템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주문 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고객 호출, 알림톡, 주방 주문 관리 시스템 등을 제공하여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와 비버웍스는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매장에 대해 엔드 투 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계획이다. 매장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는 매장 점주들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의 공급이 확대된다. 비버웍스의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지난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으로부터 정부 공식 검증서를 획득한 바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디지털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비버웍스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올해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송정범 SOHO&SE 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