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소방학교-한성대, 소방교육 업무협약 체결

박태진 기자I 2024.11.20 17:58:17

대학 교육 접목해 소방공무원 전문 역량 강화
AI로 교수진 지원…미래형 소방인재 양성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중앙소방학교는 20일 한성대와 소방교육 혁신 및 교수요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승룡(오른쪽) 중앙소방학교장과 이창원 한성대 총장이 20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소방청)
이번 협약은 한성대의 교육 노하우를 소방교육에 접목 소방 공무원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양 기관의 협력 의지를 담아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중앙소방학교는 한성대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소방교육 교수진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수업역량, 매체활용, 교육과정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양 기관 교수진이 상호 교류하여 강의 기법과 연구 역량을 함께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한성대는 인공지능(AI) 교육혁명 등 최신 교육 방향을 반영한 다양한 워크숍과 특강을 통해 소방학교 교수진의 교수법 향상을 지원한다. 또 1대 1 수업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교수진의 강의 설계와 교안 개발을 전문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중앙소방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혁신의 전기를 마련하고, 미래형 소방인재 양성을 위한 획기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두 기관은 △소방공무원 인재양성체계 혁신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소방공무원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소방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수 역량 개발 지원 △소방공무원 및 재난안전관리자 대상 최고위과정 운영 협력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