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공식 후원

김정유 기자I 2018.05.28 17:22:14
사진=코웨이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코웨이(021240)는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2018’을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는 전 세계적으로 물 문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창의적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창의경진대회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6일 정오까지이며 만 15세~18세 청소년 1~2인과 지도교사 1인이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물 관련 주제를 선정해 해결방안과 연구결과가 담긴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되며 창의성뿐만 아니라 실제 적용 가능성 및 사회ㆍ경제적 가치를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본선진출팀은 서울대학교 연구공원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전문가 1대1 멘토링을 통해 연구 내용을 보완하고 자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엔 총 6팀을 시상하며 1등은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스톡홀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국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이번 후원은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미래 세대의 사회적 역할과 관심을 드높이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유년 시절부터 깨끗한 물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