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루브르호텔그룹, 한국 지사 '골든튤립코리아' 공식 출범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진우 기자I 2016.01.28 16:59:54
[이데일리 김진우 기자] 글로벌 호텔 체인 루브르호텔그룹은 공식 한국 지사 ‘골든튤립코리아(GoldenTulipKorea)’를 설립했다고 28일 밝혔다. 중국에 이은 아시아 2번째 지사 설립이다.

루브르호텔그룹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10위권의 호텔 체인이다. 1976년 설립 이래 전 세계 50여개국에 걸쳐 1200여개의 호텔, 9만 3000개가 넘는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예약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고, 유럽에서 최초로 온라인 체크인 및 체크아웃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앞선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끊임없이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지난해 중국 최대 호텔 체인인 진지앙호텔그룹, 미국의 맥너슨호텔그룹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유럽과 아시아, 북미 3개 시장의 마케팅을 통합 운영하는 등 유럽을 넘어 글로벌 호텔 연합체로 거듭나고 있다.

루브르호텔그룹은 2014년 11월 한국 진출을 발표한 이후 1년 여 만에 무려 국내 8개의 호텔과 브랜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 일반적인 글로벌 호텔 체인이 같은 기간 내 평균 브랜드 계약 체결 건수가 2~3건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독보적인 성과다.

이날 개관하는 루브르호텔그룹의 첫 서울 입성작인 골든튤립엠서울호텔을 시작으로 더욱 공격적인 국내 사업 확장을 예고하고 있다.

골든튤립코리아의 김민수 대표는 “골든튤립코리아는 2020년까지 17개의 호텔을 오픈해 6000여개의 객실을 확보하고, 루브르호텔그룹이 국내 글로벌 호텔 체인 시장 톱3의 위상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루브르호텔그룹 피에르 프레데릭 룰로 CEO는 “이번 한국 지사 공식 출범을 계기로 고객 서비스 강화와 차별화된 전략, 적극적인 국내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한국 시장 공략을 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호텔신라, 보통주 350원·종류주 400원 현금배당
☞ [이데일리N] 호텔롯데, 이르면 5월 코스피 상장 外
☞ 거래소 "주식매매 연장, 거래 늘고 업무부담 없어…호텔롯데 상장에 만전"
☞ 거래소 "롯데홀딩스, 실질지배회사 인정…호텔롯데 상장 만전 기했다"
☞ "서울역 앞에 33층 높이 호텔 들어선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