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대학생 체험행사 참가자 모집

문승관 기자I 2017.07.13 16:46:43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신협중앙회가 이달 28일까지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에 참가할 대학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협의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는 20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신협과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래 직업 설계와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1년 첫 시행한 이래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으며 올해 대학생 체험행사는 다음달 23일 열린다.

신협은 ‘대학생 신협 체험 행사’를 통해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전국 신협 공동 채용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을 부여해 참가 학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돕기로 했다.

실제 2017년도 상반기 전국 신협 공동 채용 시 9명의 지원자가 서류전형 합격의 혜택을 받았다. 2017년 전국 신협 공동 채용 서류전형 경쟁률이 약 30대 1이었음을 고려하면 신협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 무관)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28일까지 행사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행사 참가 후 5년 이내 전국 신협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최초 1회)은 물론, 행사 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과 교통비를 지급한다. 특히 행사 프로그램인 ‘신협 도전 골든벨’ 수상자, ‘신협 발전 제안’ 우수 발표자를 선정해 5년 이내 신협중앙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혜택(최초 1회)과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행사가 끝난 뒤에도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문철상 신협중앙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들의 신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며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이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많은 대학생이 신협을 체험하고 금융협동조합의 매력을 느끼고 취업에도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