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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은 다음 달 27일 강서구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의안으로 발행주식 총수 개정, 전환사채 발행 한도 개정 등 정관 개정 등을 다룬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 인수합병(M&A) 작업을 원활히 진행하고 채권은행의 자금지원을 고려해 정관을 정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달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아시아나항공의 경영 정상화에 1조6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영구채 매입 5000억원, 한도대출(크레디트 라인) 8000억원, 스탠바이 LC(보증한도) 3000억원으로 구성된다. 당초 아시아나항공이 요청했던 5000억원보다 3배 이상 많은 규모다.
이후 산은은 아시아나항공 영구채(전환사채) 4000억원을 인수했다.
산업은행 자금지원을 위해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전환사채 1000억원을 추가로 발행해야 하는데, 기존 발행된 전환사채 영향으로 현재 5000억원 규모의 발행 한도 증액이 필요하다.
아시아나항공은 추후 인수합병(M&A) 과정에서도 금호산업의 구주 매각과 함께 아시아나항공 신주발행 유상증자도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증자 규모에 대비하기 위한 미리 정관 개정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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