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닉 곽노정, CES서 글로벌 빅테크들과 AI 협업 논의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원주 기자I 2026.01.08 16:48:04

25개 고객사들 연이어 회동…AI 메모리 설루션 논의
젠슨황·리사 수 연설도 참관…주요 기업 비전 살펴

[이데일리 박원주 기자] 곽노정 SK하이닉스(000660) 대표이사 사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을 찾아 주요 고객사들과 기술 혁신을 논의했다.

곽노정 대표이사 사장(가장 왼쪽)이 소재 · 장비 협력사인 머크사와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사진=SK하이닉스)
8일 SK하이닉스에 따르면, 곽 사장은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25곳의 주요 고객사·파트너를 연이어 만나 고대역폭메모리(HBM) 등 핵심 AI 메모리 설루션을 중심으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기업들의 차세대 플랫폼 아키텍처와 사업 비전을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 곽 사장은 5일 오전 퐁텐블로 호텔에서 진행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특별 연설을 참관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리사 수 AMD CEO의 기조연설에 참석했다.

곽 사장은 AI 인프라, 영업,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는 핵심 임원들과 함께 향후 고객 플랫폼에서 SK하이닉스 설루션이 담당할 역할도 논의하며 성능 · 전력 · 효율 측면의 차별화 전략을 점검했다.

곽 사장은 6일 베네시안 엑스포에 위치한 자사 고객용 전시장도 찾았다. 현장엔 △차세대 HBM 제품 ‘HBM4 16단 48GB’△HBM3E △SOCAMM2 △LPDDR6 등 주력 AI 메모리 설루션이 전시됐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전시장에 마련한 ‘AI 시스템 데모존’을 통해 고객 맞춤형 cHBM 구조를 시각화해 자사의 차세대 매모리 기술을 쉽게 풀어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CES 2026

- "올해 CES 주인공 피지컬 AI"… 한화운용, 차세대 먹거리 ETF 2종 제시 - '핸들' 없는 자율주행차, AI 정박 요트…CES 이색 탈 거리 - 엔에프타임, 'CES2026'서 디지털배지 '써티' 우수성 알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