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CA를 수상한 NH투자증권 2024년 지속가능통합보고서는 GRI,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 등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특히 유럽 지속가능성공시기준(EU ESRS)을 준용한 IRO(Impact·Risk·Opportunity) 분석을 통해 영향 중대성과 재무 중대성을 도출하는 등 이중 중대성 평가 방법론을 고도화했고, 중대이슈에 대해 ISSB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적용해 4대 영역별 공시 항목(거버넌스·전략·위험관리·지표 및 목표)에 맞춰 중점적으로 보고했다.
또 글로벌 지속가능성 공시 기준에서 지속가능성 공시 보고 범위를 재무제표 보고 범위와 동일하게 연결기준으로 요구함에 따라 주요 자회사의 ESG 성과 데이터를 시범적으로 보고 범위에 포함했다.
NH투자증권은 △기후변화 대응 △디지털 금융 및 플랫폼 경쟁력 확보 △윤리·컴플라이언스 준수 △정보보호 강화 등을 지속 가능한 경영 활동을 위한 핵심 주제로 선정하고 관련 활동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윤병운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회사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투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