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김정유 기자I 2017.09.20 21:07:52
박수근 NBT 대표가 1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BT)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NBT는 지난 19일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콘텐츠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고 있는 NBT는 이번 시상에서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플랫폼 삼아 콘텐츠는 물론 보상 개념까지 접목해 모바일의 새로운 가치 발견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뉴스 콘텐츠 제휴, 스토리카드 기능 도입, 동영상 콘텐츠 송출 등 잠금화면이 가진 미디어로서의 가능성을 실현시키고 모바일 광고시장 트렌드를 이끈 점도 영향을 미쳤다.

박수근 NBT 대표는 “캐시슬라이드는 이용자들이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유용한 콘텐츠를 즐기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모바일 잠금화면의 가치를 드높이는 데 중점을 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시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7회를 맞은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산업의 각 분야별 우수 사례를 발굴해 기업·기관이 경쟁력을 토대로 세계 시장을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시상식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