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창업은 진입 장벽이 낮고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안정적인 판매량을 보장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며 구매자의 소비심리를 자극할 수도 있다.
치킨 메뉴는 기름에 튀긴 치킨, 숯불에 구운 치킨, 오븐구이 치킨 등 크게 3가지 종류로 구분되는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에는 오븐구이 치킨이 유행하고 있다.
|
오븐마루치킨은 광주, 전남권역의 치킨 창업 시장에서 6개월 만에 13개 가맹점을 개설했다. 광주 수완, 첨단, 용봉, 효천, 전남 목포, 영광, 여천, 광양 등 가맹점마다 지역 맛집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지역 가맹점의 면적은 10평형에서 80평형까지 다양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대형 평형에서는 홀 중심과 테이크아웃, 소형 평형에서는 테이크 아웃과 배달을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김태홍 오븐마루치킨 광주·전남지사장은 “오븐에 구운 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편이다. 8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광주 전남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광주 효천점이 매년 3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성공하고 있는 비결은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정확히 읽고, 신메뉴 개발과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김태홍 지사장은 “지사는 매장운영, 매출, 고객관리, 식자재 운영·관리 등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줌으로써, 창업 후 안정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