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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지난 1999년 TTL 이후 19년 만에 1020세대를 겨냥한 신규 컬처브랜드 ‘영(0·young)’을 내놨다. “오랜 기간 밑바닥부터 면밀한 고객 수요 조사를 통해 1020세대들의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요금제는 물론 다양한 라이프 혜택을 담았다”는 게 SK텔레콤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미래 주역인 1020세대들에게 SK텔레콤에 대한 친밀감을 높임으로써 장기 고객화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SK텔레콤은 전체 이용자 평균 대비 1.7배 데이터를 사용하는 1020세대를 위해 기본 제공 데이터를 대폭 확대한 특화 요금상품인 ‘0플랜’을 오는 13일 출시한다. 0플랜은 스몰, 미디엄, 라지 총 3종으로, 만 24세 이하 고객은 누구든 가입할 수 있다. 스몰은 월 3만3000원에 데이터 2GB를 제공한다. 유사 금액 대 중 가장 많은 제공량이다. 데이터 소진 후 최대 400K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어 모바일 메시징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미디엄 가입자는 월 5만원에 데이터 6GB를 다 써도 최대 1Mbps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1Mbps는 기본적인 웹서핑과 음악·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한 수준이다. 라지는 월 6만9000원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소진해도 최대 5Mbps 속도로 이용 가능하다.
0플랜 스몰, 미디엄 가입자는 원하는 시간대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말 또는 야간에 활동이 많거나 특정 시간대에 집중적으로 데이터를 많이 쓴다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라지는 기본 데이터 제공량 100GB에서 가족들에게 매월 20GB를 공유해 줄 수 있다. 기존 T플랜은 월 7만9000원 ‘패밀리’ 이상에 가입하면 데이터 공유가 가능했다. 0플랜 라지 가입자는 데이터를 충분히 사용하면서 부모 포함 가족에게 20GB를 공유함으로써 온 가족의 데이터 혜택을 늘리고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라지 가입자는 멤버십 VIP 등급, 매월 옥수수 12000 포인트, 뮤직메이트 무제한 듣기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영화·음악 등 문화생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요금제 외에도 SK텔레콤은 20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 혜택을 다음달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음원 ‘SM STATION x 0’을 공개한다. 0은 오는 10일 태연x멜로망스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엑소 백현x로꼬 △팬시차일드 △레드벨벳 슬기x여자친구 신비x청하x(여자)아이들 소연 등 컬래버 음원들을 차례로 공개한다.
유명 아티스트 NOVO(노보) 씨가 직접 디자인한 디자인 상품과 0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들도 출시한다. ‘젊은(Young한) 동네’를 뜻하는 ‘영한동’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하고 축제도 개최하며 ‘0순위 여행’ 정기 지원, ‘0아지트’ 무상 대여 서비스도 제공한다.
만 24세를 초과해도 대학생임을 증명하면 캠퍼스 공간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0캠퍼스’도 제공한다. 별도 전용 데이터와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지원하고 인쇄, 도서 관련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코나(KONA) 카드와 손잡고 ‘0카드’를 출시한다. 기존 제휴카드, 멤버십과 달리 정해진 제휴처가 아니더라도 평소 즐겨 찾는 단골 매장을 직접 선택해서 15% 캐시백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318 중고생들에게는 이들의 모바일 사용 특성을 고려해 넷마블, 네오위즈, 헝그리앱, 김급식, 스노우 등 10여 개의 게임, 커뮤니티, 포토 앱을 데이터 차감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또 중고생 고객은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영화관, 뷰티샵 등에 설치된 수백개의 키오스크(Kiosk) ‘데이터 스테이션’에서 데이터를 충전하고 제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데이터를 모두 소진해서 친구와 함께 ‘데이터 SOS’를 요청하면 데이터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