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컴, 청년 AI 인재 양성 위한 'HANCOM AI 아카데미 개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임유경 기자I 2025.02.04 17:29:43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 일환
교육지 전액 지원·취업 연계 등 혜택 제공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한글과컴퓨터(030520)는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청년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한 ‘HANCOM AI 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4일 밝혔다.

장승현 한컴 AI사업본부장(왼쪽 첫번째)과 HANCOM AI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컴)
ANCOM AI 아카데미는 한컴이 보유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AI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AI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6개월 동안 총 960시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AI 기술을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 중심으로 학습한다. 특히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도록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식을 적용했다. 실제 AI 엔지니어가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하고, AI 설루션 개발,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등 다양한 실무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 지원을 비롯해 최대 200만 원의 훈련 장려금, 한컴 현직자 멘토링, 기업 탐방 기회, 인적성 검사 지원, 우수 교육생 해외 연수, 우수 팀 장학금(100만 원) 및 우수 수료생 장학금(50만 원) 지급, 한컴 인턴십 기회와 취업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장승현 한컴 AI사업본부장은 “한컴의 첨단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형 교육을 통해 청년 AI 인재를 양성하고, 이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AI 및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사회초년생들이 탄탄한 경력을 쌓고, 국내 AI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