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 대한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페이가 1위에 올랐고 네이버페이, 토스가 뒤를 이었다.
◇ 간편결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브랜드 평판지수 1위는?
- 국내 19개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지수 집계
-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035420)페이, 3위 토스
◇ 카카오페이의 빠른 성장 비결은?
- 4200만명 사용 카카오(035720) 메신저 기반…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 거래액 2018년 20조, 2019년 48.1조, 올해 70조원 돌파 전망
[인터뷰: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부사장]
“저희 회사의 목표는 모든 국민들이 편하게 카카오페이 하나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을 꿈꾸는 것입니다. 이런 혁신들을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그 목표에 닿아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대면 시장은 언젠가 활성화될 것이라는 목표를 굉장히 오래 전부터 세우고 방향을 바꾸지 않고 오고 있기 때문에 결국 가고자 하는 방향이 맞고 잘 할 수 있는 분들이 함께 하는 저희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293490)에 이어 카카오 자회사 중 두번째 IPO 준비
-카카오페이, 내년 상반기 IPO 예정…기업가치 4조~10조원 추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