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엔씨소프트, 국내 게임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대호 기자I 2021.08.12 17:56:31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 표지 이미지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엔씨소프트(036570)(대표 김택진, 엔씨)가 국내 게임사 최초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비전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엔씨소프트 ESG 플레이북 2020(NCSOFT ESG PLAYBOOK 2020)’을 12일 발간했다.

보고서엔 엔씨(NC) 기업가치인 ‘푸시, 플레이(PUSH, PLAY)’를 중심으로 수립된 경영 비전과 세부활동이 상세하게 담겨있다.

회사는 △엔씨의 콘텐츠 안팎에서 보다 많은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기 위한 ‘건강한 조직문화, 편견 없는 즐거움’ △글로벌 보안체계 구축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환경’ △인간 중심의 AI 기술 개발을 위한 ‘기술 개발과 윤리적 가치’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을 담은 ‘미래세대 기회 부여’ 등 네 가지 분야에 초점을 두고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윤송이 엔씨소프트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은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획하며 기술 R&D 기업인 엔씨가 진정성 있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준비했다”며 “콘텐츠 안팎에서 사회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