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KSL2023 행사…현실세계자산 집중 조명

임유경 기자I 2023.08.17 18:43:12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서 개최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클레이튼 재단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논현동 SJ 쿤스트할레에서 ‘클레이튼 스퀘어 라운지(KSL) 2023’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KSL 2023는 재단과 생태계 파트너사,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 홀더 커뮤니티, 개발자들이 참여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해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재단 및 파트너사 발표 세션’, ‘개발자 밋업’, ‘웹3 게이밍 해커톤’으로 구성됐다.



행사 첫날인 9월 4일에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 현실세계자산 (RWA) 토큰 및 웹3 게이밍 관련 파트너사들이 신규 프로젝트와 사업 생태계 확장, 클레이튼과의 시너지 창출 방안 등을 소개한다.

다음날엔 재단 협업 국내, 글로벌 파트너사와 베트남, 중화권, 태국 주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각각의 시장 트렌드와 사업 전략, 국내외 시장 공략 인사이트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 실물 금 연동 토큰 (GPC)의 출시 비전을 공개한 크레더와 국내 RWA 기반 탈중앙 금융(디파이) 투자 플랫폼을 운영 중인 엘리시아, 블록체인 개발업체 오픈에셋 등이 발표를 맡았다.

개발자 밋업, 해커톤도 진행된다. KSL 행사 장소 3층에 마련된 세미나실에서 4일부터 6일까지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과의 교류 및 클레이튼 기반 신규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클레이튼 해커하우스’를 운영한다. 4일과 5일 오후 시간대에는 재단, 파트너사의 발표 세션도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기술적 인사이트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6일에는 메인 행사장에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인 ’ABGA‘와 ‘클레이튼 재단’,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ISKRA’, 웹3 전용 데이터 스토리지 프로토콜 ‘CESS’가 공동 주최하는 ’웹3 게이밍 해커톤‘의 프리 파이널 웜업1 행사가 열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