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건설, '송도 SK뷰 센트럴' 분양.."핵심 인프라 인접"

성문재 기자I 2017.10.26 18:19:06

27일 모델하우스 오픈..지상 36층, 479가구
"송도 핵심 인프라 모두 누리는 최중심 입지"
아파트 11월1일 1순위 청약접수 진행 예정

송도 SK뷰 센트럴 투시도. SK건설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SK건설은 오는 27일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0-30,10-31번지에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을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송도 SK뷰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6층,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아파트 전용면적 △84㎡A 201가구 △84㎡B 98가구, 오피스텔 △28㎡ 140실 △30㎡ 40실이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2층에 96실 점포가 꾸며질 예정이다.

분양가는 평균 약 4억6000만원으로 책정됐다. 계약조건은 초기 가격부담을 덜기 위해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30일 내 2차 계약금 납부),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적용한다. 모든 가구에 3구쿡탑, 음식물 탈수기, 주방후드 광파오븐, 주방TV를 기본품목으로 제공하고, 발코니 확장시 현관 중문과 하이브리드 쿡탑, 보조주방 하부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SK건설은 ‘송도 SK뷰 센트럴’을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짓기 위해 우수한 평면구조 및 최첨단 시스템, 자연친화적 조경설계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4베이 위주로 구성하고 실내 전용률은 77%를 확보했다. 이는 주변의 일반 아파트 단지보다 높은 수준이다. 타입에 따라 선택형 옵션평면을 제공해 침실 등의 공간을 고객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알파룸 및 대형수납공간 등의 설계도 도입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오피스텔 동을 별도로 조성하고 주거와 비주거(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주차장을 구분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주거생활의 불편함도 최소화했다.

SK텔레콤(017670)의 스마트홈(Smart Home) 서비스를 도입해 편리한 생활 환경도 제공한다. 월패드와 연동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각종 세대 내 제어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사물인터넷(IoT) 기반 환기설비(공동주택에만 해당), 전세대 LED조명 도입은 물론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등을 통해 관리비 절감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조경·휴게시설을 조성한다. 캠핑카를 테마로 한 어린이 놀이공간과 제주풍의 팽나무 숲을 조성한 휴게공간, 저층부 옥상녹화 및 옥상정원계획을 선보인다. 어린이집과 경로당도 들어선다.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도 장점이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돼 있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과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송도~서울역~경기도 마석을 연결하는 GTX-B노선이 8월11일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됐고, 사업이 완료되면 서울 및 인천 구도심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지식정보산업단지, 바이오단지, 인천대 등 대규모의 직주근접 수요층이 밀집하고 있고, 업무시설인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 tower), 인천 컨벤시아, 포스코(005490) 사옥, IFEZ(G-tower) 등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분양단지가 송도국제도시에서도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중심입지에 나오는 주상복합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3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2일 순위 내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10월 30일에 인터넷 청약으로 접수를 받는다.

‘송도 SK뷰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마련됐다.

자료: SK건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