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IC 프로그램은 리더와 구성원이 주기적으로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단 게 HDC현산의 설명이다. 권위적이고 딱딱한 만남이 아닌 개인의 자율성과 책임감이 발현되도록 코칭은 대화 위주로 진행된다. 리더가 코치가 돼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대면·비대면 코칭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HDC현산 관계자는 “팀원들이 구체적인 피드백을 통해 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하면서 업무능력을 향상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했다.
HDC현산은 H-PIC 프로그램이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효과를 지속해내도록 리더 대상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고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시행하는 등 사내에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도 “리더가 먼저 인식을 변화하고 행동을 수정해 팀원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더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회장은 애플과 구글 등 실리콘밸리 핵심 기업들의 성공에 이바지했던 멘토인 빌 캠벨의 삶과 리더십을 조명한 책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를 팀장들에게 선물하기도 했다.
HDC현산 관계자는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에 대해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방향을 일치시켜가면서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