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는 1차 정량평가로 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이 해당 플랫폼 내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기업·기관의 소셜미디어 활동을 인지하고 있으며 얼마나 대화에 참여하고 있는지가 계량적으로 평가된다. 2차 정성평가에서는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을 들여다본다.
화성시는 유튜브 채널 화성 온 TV를 통해 시정 소식뿐만 아니라 시가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사용자 니즈에 적절하게 반영한 콘텐츠로 다양하게 구성한 점, 마스맨 콘텐츠를 통해 정보 제공부터 호기심을 자극하고 시 캐릭터 코리요를 3D로 표현해 사용자로 하여금 화성시를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까지 더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화성시 블로그 채널은 화성시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양질의 시정 포스팅과 더불어 화성시의 여행, 동네, 문화, 사람, 음식 등 다방면에서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갖춘 정보를 전달함으로서 시민들과 꾸준하게 소통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범 화성시 홍보담당과장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민들이 시정 정보를 좀 더 쉽게, 그리고 좀 더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