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다이슨코리아는 신제품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 청소기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 △허쉬젯 컴팩트 공기청정기 3종을 선보였다.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 기술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 가격은 각각 179만원, 69만9000원, 49만9000원이다.
행사에서는 다이슨의 로봇청소기 중 최초로 AI 기능이 탑재된 ‘스팟앤스크럽 AI’이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다. 첨단 AI 기술을 바탕으로 얼룩·이물질의 특성을 파악해 청소 횟수(최대 15회) 등을 조절해준다. 아울러 기기에 탑재된 센서와 초록색 레이저를 통해 초당 7회 주변을 스캔하며 청소 여부를 판단한다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실제 기자가 시연 과정을 살펴보니 기기는 반려동물의 배설물을 마주한 뒤 약 150㎜ 거리를 유지하고 이동 경로를 우회해 청소를 수행했다.
|
제품의 사용 편의성도 크게 높아진 모습이었다. 전용 어플리케이션 ‘마이다이슨’은 제품과 연동돼 주변 환경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청소 구역·일정 등을 관리할 수 있게 한다. 아울러 제품이 벽면이나 모서리를 감지할 경우, 물청소 롤러가 양옆으로 총 40㎜까지 확장하며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이날 함께 시연된 물청소기 ‘클린앤워시 하이진’도 주목을 받았다. 180도 가까이 눕힐 수 있는 탓에 113㎜ 높이의 낮은 가구 아래까지 청소가 가능했으며, 필터 없이 먼지·물청소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었다. 아울러 오수와 이물질이 제품 아래로 보내지도록 설계돼 위생 측면에서 공을 들인 점이 두드러졌다. 제품에 사용된 마이크로파이버 롤러는 8만4000개의 필라멘트로 구성돼 강력한 흡입력을 입증했다.
‘허쉬젯 컴팩트 공기청정기’의 경우 항공기 제트 엔진에서 영감을 받아 별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같은 노즐 구조를 바탕으로 19dB 수준의 저소음을 구현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360도 회전하는 정전기 집진 필터로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 입자를 99.97% 제거하는 점도 특징이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