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상보, 美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과 협약…AgNW필름 세계시장 공급

장구슬 기자I 2018.12.18 16:22:45

신소재 부문 연구·개발 투자 성과

(사진=상보)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상보(대표 김상근)는 미국의 은나노와이어(이하 ‘AgNW’) 기반 투명전도체 재료를 제공하는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Cambrios Film Solutions)과 대형 터치용 AgNW 필름 생산 및 공급을 위한 전략적 공급계약(Supply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고의 AgNW 코팅 소재 기업으로,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AgNW 필름의 원천 기술 특허를 최다 보유한 기업이다.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은 또한 연 매출 3조5000억 원의 규모를 자랑하는 전 세계 최고의 터치센서 및 모듈 업체인 대만의 TPK와 긴밀한 협업 관계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전자제품 제조사에 AgNW 필름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터치 모듈에 AgNW 필름 확대 적용을 목표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한국, 중국, 대만의 대형 터치 시장 진입부터 유연성 디스플레이 및 모바일 등과 같은 중소형 AgNW 필름 적용 등 글로벌 시장 내 AgNW 필름 입지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제조 및 개발 협력을 펼칠 계획이다.

상보 관계자는 “AgNW 필름 시장은 2017년 1219억 원 수준의 규모에서 향후 유연성 및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의 확대로 오는 2022년 5400억 원으로 신장이 예상되는 분야”라며 “상보는 이번 공급계약으로 2021년까지 AgNW 부문에서 연간 500억 원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번 공급계약은 신소재 비즈니스 개발에 대한 오랜 노력의 첫 열매로 굉장히 고무적인 성과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AgNW 필름을 비롯해 상보는 차세대 전극필름, 그래핀 베리어 필름, QD 필름 등 신소재 비즈니스 개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공급 계약 외 추가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곧 시장에서 다양한 좋은 결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