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징검다리>의 MC는 <나를 만나면 부자된다>의 저자 (주)K-ASSET 이호상 대표와 차은서 아나운서가 맡았고, 프로그램에 감초역할을 한 패널은 노래강사 박원경씨가 백진주 교수의 성공키워드를 열어주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방송의 재미를 더해주었다.
|
<성공 징검다리> 7회에 출연한 백진주 교수는 인생 성공키워드를 ‘믿음’, ‘소망’. ‘사랑’을 뽑았다. 백진주 교수는 성공에 대해서 “성공이라 함은 죽기 전 까지는 이루지 못한다. 성공이라는 말 자체가 목에 거는 금메달 같은 것이라서 목에 많이 걸수록 그것이 짐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내가 죽고 없을 때 침묵의 사나이 베토벤처럼 기억될 수 있다면 그것이 성공 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백교수는 음악을 통해 풍요로운 삶으로 가기 위해 “침묵과 기다림과 친절함이 나를 이 땅에서 서 있을 수 있게 만들어 준 성공징검다리였다“고 덧붙였다.
바이올리니스트 백진주 교수는 UCLA 음악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현악과 교수로 재직한 바 있으며 순천향대학병원 음악 자문위원, 고도 NHN 콜센터 감성 지도 교수로 활동하면서 세계 도처에서 기독교 음악, 작은 음악회, 소외계층을 위한 연주회 등 다양하고 왕성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백진주 교수의 인생의 명언은 ‘고인 물이 되지 말고, 갇힌 자가 되지말라’ 이다. 고인 물은 썩어지게 마련이고, 어느 한곳에 머물거나 갇히게 되면 발전과 성장이 멈추는 것이다. 이데일리tv <성공 징검다리> 시청자들도 고인 물이 되지 않고 끊임없이 흐르는 물이 되고, 갇힌 자가 되지 않고 주위를 밝게 비추는 등대 같은 사람들이 되기를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사랑을 연주하는 바이올리니스트, 백진주 교수가 출연하는 이데일리TV [성공 징검다리]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본방송)에 방송된다.
☞유튜브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gTZYZEu4bGFkb9IFkoTr7A)
☞페이스북 (다시보기 https://www.facebook.com/edailytvPD/?ref=hl)
☞팟빵 (다시보기 http://www.podbbang.com/ch/9347)
☞네이버TV캐스트 (다시보기 http://tvcast.naver.com/edaily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