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조광한 남양주시장, '제7회 HDI 인간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재훈 기자I 2021.12.21 21:26:51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조광한 시장이 21일 오후 5시 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7회 HDI 인간경영대상’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순수 민간 비영리공익법인인 인간개발연구원(HDI)이 2015년부터 매년 인간중심 경영 철학을 실천하는 우수 기관·기업의 경영자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인간개발연구원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300명의 후보를 추천 받았으며 심사위원단과 김황식 전 국무총리, 손경식 CJ그룹 회장 등으로 구성한 평가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총 10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금룡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에서 “조광한 시장은 풍부한 인문학적 소양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인물”이라며 “최근 엄청난 변화를 보인 도시가 바로 남양주인데 사통팔달 교통망 구축, 메타버스 행정 도입 및 시민교육 등 73만 시민을 위한 혁신적 정책 실천을 높게 평가했다”고 말했다.

조광한 시장은 “3기신도시와 함께 GTX-B와 9호선을 유치하고 4·8호선 연결 추진했으며 여느 계곡에나 있는 백숙집 등 불법 정비와 정원화 사업을 통해 하천을 시민에게 돌려줬다”며 “이런 공을 인정받아 뜻깊은 상을 수상한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사진=남양주시 제공)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