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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상 카고 모델 대비 적재함 상면 지상고를 더욱 낮췄음에도 프레임 상면 지상고와 최저 지상고는 동일하게 설계해 운전자의 원활한 차량 운행과 적재물 상하차에 최적화되도록 했다.
여기에 일반 철재 적재함 대비 가볍고 부식에 강한 고강성 복합소재(C.S.P) 게이트 적재함과 내측폭 2280mm의 광폭 적재함을 기본으로 적용해 부피짐을 싣고 주행하는 운전자의 적재 효율성을 고려했다. 좁은 도로 주행이 많은 운전자는 내측폭 2140mm의 표준 적재함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운행 환경에 따른 적재함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더 쎈 저상 카고는 동급 최고 수준 최대 190마력, 71kgf.m 토크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 준중형급 최초로 엔진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된다. 변속기는 독일 ZF사의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되며 ZF 8단 전자동변속기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지난해 우수한 주행 편의성과 효율성으로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던 더 쎈 3톤, 4톤, 5톤 라인업에 저상 카고를 추가함으로서 준중형 트럭 시장 속 돌풍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가 반영된 최고의 인생트럭을 선보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