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랩-포멀웍스, 산업용 제어시스템 보안 사업 협력

이재운 기자I 2018.04.25 15:46:29
김태효(왼쪽) 포멀웍스 대표와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상무가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랩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안랩(053800)은 25일 경기 성남시 판교사옥에서 산업용 제어시스템 업체 포멀웍스와 ‘산업용 제어시스템 및 IoT 등 산업시설에 특화된 기술의 보안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산업시설에 특화된 산업용 제어시스템과 사물인터넷(IoT) 등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보안 취약점 진단과 대응기법 관련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산업용 제어시스템 정보보안 컨설팅 △산업용 제어시스템 보안취약점 연구 및 활용 △산업용 센서, 클라우드 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의 활용에 따른 보안정책 개발, 보안위협 분석, 대응방법 연구 및 활용 등을 중점 추진한다.

김태효 포멀웍스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포멀웍스와 안랩이 기술력과 노하우를 합쳐 중요 국가기반시설에 활용되는 산업용 제어시스템 및 IoT 장비의 보안성·안전성·신뢰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상무는 “이번 협약으로 안랩의 보안기술 전문성과 포멀웍스의 산업용 시스템 관련 전문역량이 합쳐져, 산업용 시스템 및 IoT 보안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