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한돈자조금, 국가대표 선수단 한돈 전달

김태형 기자I 2024.02.07 17:25:50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손세희(가운데)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이 7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한돈 전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한돈자조금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우리돼지 한돈 1,000세트, 총 2톤을 지원했다.

‘국돼(국내산 돼지고기)가 국대(국가대표)를 응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전달식은 2024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에게 한돈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경기력 향상 및 사기 증진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돈가하락으로 농가 전반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자 대폭적인 지원을 결정했다.

한돈자조금은 한돈선물세트 외에도 선수촌 식단에 한돈을 지원하는 ‘영양만점! 국대를 위한 국돼식단표’를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국가대표 선수단이 한돈과 함께 보다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한돈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한돈으로 힘을 낸 우리 선수들이 마지막까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돈농가와 함께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사진=한돈자조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