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휴림로봇, 코로나19 방역용 소독분사 로봇 '테미' 공급

권효중 기자I 2020.03.25 15:28:13

코로나19 방역당국 및 병원에 우선적으로 공급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휴림로봇(09071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박멸에 활용될 수 있는 스마트 방역케어 로봇 ‘테미’의 소독분사 서비스를 출시·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휴림로봇의 스마트 방역케어 로봇 ‘테미’ (사진=휴림로봇)
테미의 소독분사 서비스는 감염 위험 공간에서 설정된 영역을 이동하면서 집중적으로 소독하는 방식이다. 방역 공간 넓이에 따라 분사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분사 후 즉각적으로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효과가 있다.

현재 회사는 감염 의심 환자나 확진자들이 몰릴 수 있는 방역당국이나 병원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공급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소독분사 로봇 테미는 사람이 미리 설정해놓은 경로를 이동하면서 살균하기 때문에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에 최적화된 로봇”이라며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세로 접어든 주요 해외 국가에서도 구매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회사 측은 소독분사 서비스 외에도 테미를 활용,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추가적인 방역 케어 솔루션을 연구·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