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세븐일레븐-배민, '굿 기분 좋은 맥주' 선봬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범준 기자I 2021.10.28 17:18:43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및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굿 기분 좋은 맥주(이하 굿 맥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카브루-세븐일레븐-배달의민족이 협업 출시한 ‘굿 기분 좋은 맥주’.(사진=카브루)
‘굿 맥주’는 배달의민족 특유의 감성과 유머를 콘셉트로 기획한 일명 ‘배민 수제맥주’ 두 번째 시리즈다. 카브루는 축적한 브루잉 노하우와 최근 완공한 신규 브루어리를 통한 안정적인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세븐일레븐 및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과 이번 제품을 함께 개발했다.

굿 맥주는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영국식 브라운 에일이다. 올해 기업부설연구소로 승격된 카브루 R&D센터에서 맥주를 마시는 ‘부드러운 목넘김’에 초점을 맞춰 개발한 맥주다.

패키지에는 수제맥주를 마시는 기분 좋은 한 모금을 뜻하는 ‘굿’을 한 글자로 심플하고 강렬하게 표현했다. 배달의민족 자체 폰트를 사용해 개성을 더했다. 캔 뒷면에는 소비자들이 맥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시각·후각·미각을 충족시키는 굿 맥주의 특징을 담았다.

굿 맥주 알코올 도수는 3.7%, 가격은 500㎖ 1캔 3500원이다. 현재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행사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브루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의 유쾌한 감성과 카브루의 수제맥주 노하우가 만난 ‘굿 맥주’는 기획 의도에 맞춰 음용성이 뛰어난 맥주를 만들기 위해 레시피 조율과 홈브루잉까지 노력으로 탄생한 제품”이라며 “MZ세대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