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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팝업스토어는 200여 명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다. 에르메스 소속 장인들이 제품에 쓰는 소재와 제작 방식 등을 공개한다. 행사 첫 날에는 센느 에르메스그룹 부회장이 사전 초청자들을 대상으로 대담을 진행한다.
업계 안팎에선 에르메스가 대규모 팝업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한국 명품 시장의 성장성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에르메스는 일반 대중들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본사에서 전 세계 수량을 통제하며 이전 구매실적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그럼에도 대중행사를 기획하는 것은 한국시장의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실제 에르메스는 지난해 797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6502억원) 대비 22.6% 신장했다. 2019년 매출액이 3618억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5년 만에 국내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영업이익은 2357억원으로 12%가량 늘었다.
동일선상에서 에르메스는 국내 매장을 늘리고 있다. 국내 첫 복층 매장을 선보였던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이어 신세계 본점 매장도 복층 매장으로 키웠다. 신라호텔 매장,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갤러리아 명품권 등 강남권 백화점에서도 매장을 확대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