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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샵갤러리는 ‘철과 자연의 조화(STEEL MEETS NATURE)’를 주제로 건축용 철강재를 활용한 미래의 건축문화를 전시해 강건재와 건축 신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을 해나간다는 그룹의 포부를 담아 시공됐다.
갤러리는 지상 3층, 연면적 4966㎡ 규모이며 포스코그룹의 철강·IT·건설 관련 기업들이 모두 참여해 그룹 차원의 강건재·건축 홍보관의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갤러리 외벽은 포스코의 반짝이지 않는 고급 스테인리스로 시공했고, 2층 분양전시관에는 포스코강판이 생산하는 잉크젯 프린트 강판인 ‘포스아트(PosART)’를 적용해 대리석과 나무 느낌이 나도록 연출했다.
3층 주거문화관에서는 새 트렌드를 반영한 2개 타입의 평면 구조와 음성·형상을 인지하는 등의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더샵 갤러리는 자동차 강판에 이어 건축용 철강재를 차세대 핵심 상품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포스코그룹의 미래 전략이 담겨 있다”며 “고품질의 철강재를 건설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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