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관계자는 “빅스비를 통한 플랫폼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모바일에서 윌라 앱뿐만 아니라 빅스비를 통해서도 쉽고 편리하게 윌라의 오디오북과 클래스(강연) 서비스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윌라 이용자는 다음 달 31일까지 빅스비로 윌라 미션에 참여하면 오디오북과 클래스 무제한 멤버십 2개월 이용권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빅스비로 작동하는 응용프로그램 ‘빅스비 캡슐’에 윌라 캡슐을 추가하고, 빅스비에게 “윌라에서 오디오북 재생해줘” 혹은 “윌라에서 클래스 재생해줘” 등의 음성 명령을 수행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용권을 통해 윌라의 최신 베스트셀러는 물론 분야별 전문 지식과 독점 콘텐츠까지 다양한 오디오북과 클래스를 기간 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내 구독권을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빈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200명에게 추가 제공한다.
윌라 관계자는 “빅스비와의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편리한 지식 콘텐츠 이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어 기쁘다”며 “삼성전자 빅스비를 시작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윌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 확장성을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인플루엔셜이 운영하는 윌라는 오디오북 정기 구독 플랫폼이다. 전문 성우의 목소리와 음향효과로 책 내용을 이용자에게 전달해 독서 효과를 누리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스비는 삼성전자의 AI 가상비서 서비스로 텍스트와 터치, 음성을 인식해 갤럭시를 비롯한 스마트기기에서 정보를 검색하거나 응용프로그램을 구동해주며 단어가 기억이 나지 않더라도 카메라로 보여주면 인식해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