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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동 강제수용대상 주민대책위원회는 2일 보도자료를 내고 강제수용 대상지 중심(다산동 432-286번지)에서 반경 300m 이내에 자리 잡은 419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보유차량은 276대이고 이 중 246대가 정식 주차장에 정식 주차장에 주차하고 있어 실질주차수급률이 89.1%에 이른다고 밝혔다. 또 공영주차장 필요성에 대해선 ‘별로 필요없다’가 85.7%, ‘전혀 필요없다’가 85.7%를 차지했다.
특히 강제수용 대상지에 있는 52가구 중 조사에 응한 37가구가 보유한 차량은 12대로 그중 11대는 정식 주차장에 주차돼 있었다. 이들 중 97.3%는 공영주차장이 필요없다고 응답했다.
대책위원회는 “중구는 주민들이 자꾸 보상금 때문에 공영주차장을 반대한다고 물타기를 시도하고 있으나 보상금을 아무리 많이 받아도 떠나고 싶지 않다”며 “모든 추억을 남겨두고 떠나기에는 너무 오랜 세월을 보냈다”고 밝혔다.
앞서 중구는 장충체육관 입구에서 다산 팔각정에 이르는 동호로 17길 일대 1050m 성곽길에 ‘성곽 문화예술거리’를 조성하면서, 2018년까지 지하 3층 지하 4층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짓기 위해 다산동 826-1일대 4275㎡를 수용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공영주차장이 필요한 근거로 교통전문용역업체인 ‘주식회사 천일’이 강제수용 대상지 중심 반경 300m 이내에 거주하는 100명에게 시행한 수요조사 결과를 제시했다. 이에 따르면 영향권역별 300m 이내 주차 수급률은 53.9%에 불과하고 주차공간 부족을 느끼는 응답비율은 전체의 76.1%를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