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오늘의 게임 이슈]'고맙다 리니지'…넷마블, 글로벌 ‘톱5’ 진입

노재웅 기자I 2019.01.22 18:07:12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넷마블(251270)이 지난해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매출 부문 5위에 올랐다는 소식을 전했다. 효자 게임은 언리얼엔진4를 적용한 고품질 그래픽과 수천명이 함께 하는 실시간 대규모 전장 등을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 2 레볼루션’이었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사이트 앱애니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텐센트(중국), 넷이즈(중국), 액티비전 블리자드(미국), 반다이 남코(일본)에 이어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 5위를 기록했다.

주요 게임 타이틀로는 ‘리니지 2 레볼루션’과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인 카밤의 ‘마블 올스타 배틀’이 다양한 국가에서 매출 순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 1월22일 나온 게임 이슈는 다음과 같다.

-엔씨소프트(036570)는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으로 ‘2019 타이페이 게임쇼(Taipei Game Show)’에 2년 연속 참가한다고밝혔다. 타이페이 게임쇼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대만 최대 규모 게임쇼다. 올해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대만 타이페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다. 리니지M의 대만 서비스사인 감마니아는 올해 타이페이 게임쇼에 최대 규모 부스(140 부스)를 꾸린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Wow)의 2019년 e스포츠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해 초대 방식으로 시범 대회를 열었던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션(MDI)이 올해는 인터내셔널로 격상돼 지역예선이 만들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걸즈 밴드 파티!’ 한국 서비스 1주년 프로모션을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22일부터 일주일간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와 iOS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예약에 참가한 이용자 전원에게 게임 재화 300스타를 선물하고, 1주년 전날인 2월5일까지 출석한 이용자들에게 출석 일수에 따라 게임 재화를 추가로 지급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