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울국과인학교, 학교 체험 위한 입학 설명회·초등 캠프 진행

유수정 기자I 2016.10.24 16:09:57
(사진=서울국과인학교)
[이데일리 e뉴스 유수정 기자] 서울국과인학교는 인프라 및 교육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초등 캠프’와 학부모를 위한 ‘입학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서울국과인학교란 2009년에 개교한 도시형 대안학교로 약 20여 명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며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숙형 대안학교다.

‘7대 특성화 교육’(과학/수학특성화, 어학특성화, 국제감각특성화, 사회특성화, 기술특성화, 건강특성화, 예능특성화)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진로선택에 대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국과인 초등캠프는 이러한 7대 특성화 교육을 체험하며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는 자리로 본교 선생님들과 함께 초등학교 4~5학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올 겨울에는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캠프’(2017.1.16.~18)와 ‘발명과학융합캠프’(2017.1.18.~20)의 진행이 예정돼있다. 이번 캠프는 서울국과인학교의 교육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좋은 체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들을 위한 학교 설명회는 △11월5일 인체과학박물관(일산, 3호선 대화역), 생명과학박물관(목동, 5호선 오목교역) △11월13일 인간과로봇과학관(잠실, 2호선 신천역), 마이크로과학관(분당, 분당선 정자역) △11월19일 대전 둔산동(굿모닝 스터디) △11월26일 서울국과인학교(종로 명륜동)에서 진행된다. 참석신청은 전화 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에 특화된 서울국과인학교는 청소년들의 전문과학교육을 위해 1년에 2회 과학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이 직접 탐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주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자치 기구를 조직하고 스스로 행사의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할 수 있도록 ‘우리의 날’ 행사는 물론, 사고력 함양을 위한 독서교육 및 사회성 함양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이밖에도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세계화에 발맞추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