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8일 취임한 김동극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은 임직원들에게 전문역량 강화를 통한 업무혁신, 청렴의식, 책임행정을 통한 고객신뢰 제고, 이해관계자와 진정성 있는 소통과 상생의 가치를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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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은 이런 이사장의 의지를 담아 임직원 워크숍과 자문가 자문, 전·현직 공무원 의견수렴 등 대내외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미션과 비전, 전략목표 등을 새롭게 확정했다.
공단은 미션을 ‘안정적인 연금복지서비스로 전·현직 공무원의 복지향상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한다’로 개선했다. 이로써 공공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다.
비전은 ‘공무원의 평생행복을 만들어가는 믿음직한 연금복지전문기관’으로 새롭게 선정했다. ‘평생행복을 만들어가는’을 통해 전·현직 공무원의 복지서비스 확장이라는 지향점을 구체화했다. 또한 ‘믿음직한 연금복지전문기관’을 통해 책임 있는 전문기관으로서 위상을 제시했다.
미션과 비전 달성을 위한 임직원의 실천기준인 핵심가치로는 ‘혁신과 전문성’, ‘소통과 상생’, ‘행복과 책임’을 선정했다. 이는 핵심사업에 대한 혁신과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통해 함께 상생·발전하며 공무원 평생행복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다.
이와 함께 핵심가치와 연계해 ‘전문역량 강화’, ‘혁신·성장동력 확보’, ‘고객만족 제고’, ‘참여·협력 확대’의 4대 경영방침도 새롭게 설정했다.
공단은 비전 달성을 위한 4대 전략 목표로 △건실하고 선도적인 연금운영 △빈틈없는 재해안전 서비스 제공 △실용적 종합복지서비스 확대 △지속가능한 경영혁신을 설정하고 12개 전략과제로 구체화해 실행할 계획이다.
김동극 공단 이사장은 “이번에 재수립한 경영전략에는 공단이 공무원 전체 생애에 걸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재도약하고자 하는 임직원의 의지가 담겨 있다”며 “공단 임직원은 혁신과 전문성을 높이고, 책임 있는 업무자세와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고객의 행복과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