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매직은 매트리스, 프레임 등 침대 렌탈 및 케어 서비스 ‘에코 휴’(ECO hue)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SK매직 측은 “최근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의 전환을 선언한 뒤 건강과 편리, 친환경을 주요 가치로 매트리스 렌탈·케어 서비스 등 신규 ‘BM’(Business Model)을 계속 발굴 중”이라며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2011년 4800억원 수준이었던 국내 수면 관련 시장 규모는 지난해 3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이중 매트리스 시장 규모는 1조 8000억원에 달했다. 관련 시장은 올해 2조원까지 커질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생과 수면 질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트리스 렌탈과 케어 서비스 수요 역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에코 휴 매트리스는 친환경 소재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소프트와 미디움, 하드 등 총 3개 스프링을 신체 구조에 따라 세분화해 배열한 ‘독립 스프링 7존’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매트리스 스프링은 ‘4면 폼케이스’로 촘촘하게 감싸 오랜 기간 사용해도 꺼짐현상 없이 견고함을 유지한다. 매트리스 앞, 뒷면은 미디움과 하드 각각 다른 강도 토퍼을 적용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은 매트리스 청소 및 살균 등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 OK서비스를 4개월 주기로 제공한다. △오염도 측정 △침대 프레임 클리닝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 살균 △진드기 제거 및 차단 패치 도포 △토퍼 교체 서비스 등 총 7단계 케어 솔루션을 적용한다.
SK매직 관계자는 “편안하고 건강한 잠자리를 제공하고자 매트리스 등 침대 렌탈 및 케어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렌탈을 일상화하는 ‘생활구독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지난해 6월 삼성전자 냉장고와 에어컨, 의류관리기 등 대형가전과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최근에는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손잡고 커피머신 ‘라떼고’ 렌탈 서비스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