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4차년도에는 스포츠융복합기업의 ‘기업지원’과 ‘성과확산’에 집중했다. 우선, 기업지원을 통해서는 국내외 시장확대 기회를 제공했다. 그 일환으로 스포츠융복합 시장진출지원사업과 스타트업 성장지원사업을 운영하는가 하면 투자와 시장진출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터프로그램 지원으로 실질적인 전문가멘토링과 투자유치 연계, ISO인증지원 및 시장진출 지원도 활발히 이뤄졌다.
지난 4년간 지원기업이 이뤄온 성과확산을 알리는데도 앞장섰다. 이를 위해 스포츠융복합 AR/VR산업 시장동향 조사 및 연구, 대전 스포츠융복합산업 디렉토리북 제작, 2021 서울국제레저스포츠산업전 참가를 적극 지원했다.
특히 2월 18일부터~19일 1박 2일간 서울코엑스1층 전시홀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방식의 2021 서울국제레저스포츠산업전에서는 참가기업들이 온오프라인으로 바이어와 고객들을 만나고, 인플루언서와 홍보전문가 연계, 기업별 온라인 시장 및 수출상담회 부스 등을 지원했다.
협회 관계자는 “스포츠융복합기업의 원스톱 전방위 지원체계를 구축해 전문 멘토링부터 시장진출까지 단계적 성장지원을 기반으로스포츠융복합기업 Scale-Up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매출증대, 투자유치, 고용창출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스포츠융복합 기업들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전 지역의 스포츠융복합산업의 생태계 및 거점 활용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