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 한국에너지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남궁민관 기자I 2018.11.28 16:46:56
최종원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부사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 한국 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글로벌 굴착기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자사 창원공장이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8 한국 에너지 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포상제도이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에너지 절감형 공장 구현과 더불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종원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부사장은 “창원공장은 지난 20년간 생산 프로세스 혁신과 에너지 개선활동을 병행해 왔으며 그 결과 2013년 대비 20.3%의 에너지 개선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그룹 내 가장 높은 생산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로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창원공장은 지난 15일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에너지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기도 했다. 에너지 우수사업장 인증제도는 온실가스 변화 패러다임에 맞춰 기업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감 노력을 평가해 ‘에너지 챔피언’ 타이틀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신규 인증제도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