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성공 징검다리] 마음을 어루만지는 전문가, 이순배 교수

채의석 기자I 2016.12.13 17:30:34
[이데일리TV 채의석 PD] 성공인들을 초대하여 진정한 성공의 가치를 들어보는 이데일리TV <성공 징검다리>가 지난 12월 1일(목) 오후 5시부터 방송되었다. 이번 <성공 징검다리>9회 에서는 스트레스 관리, 분노조절 상담전문가이며 부모교육, 기업체 IT분야 창의적 리더십 교육 등을 하며 <분노조절론>등 다양한 분야에서 15권의 책을 집필한 이순배 교수의 인생이야기를 통해 공감과 배려를 강조하는 공동체 사회에서 성공 징검다리를 어떻게 건너가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성공 징검다리>의 MC는 <나를 만나면 부자된다>의 저자 (주)K-ASSET 이호상 대표와 차은서 아나운서가 맡았고, 프로그램에 감초역할을 한 패널은 노래강사 박원경씨가 이순배 교수의 성공키워드를 열어주며 재치 있는 입담으로 방송의 재미를 더해주었다.

왼쪽부터 패널 박원경 노래강사, MC 이호상 대표, 이순배 교수, MC 차은서
9회에 출연한 이순배 교수는 인생 성공키워드를 `매력`, `지식`. `공감`를 뽑았다. 이순배 교수에게 무엇이 성공인지에 대해 물었더니 “성공이란 어떤 특별한 재능이나 능력의 결과가 아니다. 그것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배우는 과정의 결과물이 성공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가 추구하는 성공적인 삶이란 “분노조절장애와 스트레스관리 분야에서 나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때 성공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순배 교수는 가치, 지식, 기술을 더 연마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매력적인 스타강사로서 지치고 고뇌의 삶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세상은 살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라는 것을 공감하게 하고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순배 교수는 세 가지 키워드를 아우를 수 있는 인생의 명언을 “좋은 결실은 출발선의 조건이 아니라, 결승점에 이르기까지의 인내와 노력이며 ‘나는 할 수 있다’ 라는 긍정적 마인드를 통해서 분노를 조절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순배 교수는 마음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상담하고 치유하는 학문인 심리 상담과 분노조절 관리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먼저 분노관리상담사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알려주었다. 분노관리는 인간의 극단적인 상황을 조절함으로써 분노를 관리하고 인간의 생명을 지켜내는 가장 차원이 높은 매력적인 분야로 최고의 지식, 최대의 공감이라는 것이다.

이순배 교수는 현재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외래교수, 국립한경대학교 대학원, 협성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외래교수, 서강대학교와 덕성여대 평생교육원 외래교수로 재직 중이며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교학처장이면서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승급 및 직무 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놀이치료전문가, 분노조절상담전문가, 심리상담전문가, 인성교육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실천론, 글로벌시대의 융합의 이해, 현대인에 활력주는 레크리에이션, 보육교사론, 아동복지론 등 다양한 저서를 집필했다.

이데일리TV <성공 징검다리> 매주 목요일 5시에 방송되며, 재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유튜브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gTZYZEu4bGFkb9IFkoTr7A)

☞페이스북 (다시보기 https://www.facebook.com/edailytvPD/?ref=hl)

☞팟빵 (다시보기 http://www.podbbang.com/ch/9347)

☞네이버TV캐스트 (다시보기 http://tvcast.naver.com/edailytv)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