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네방네]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 건축문화제 참여해보세요"

정태선 기자I 2016.09.06 17:10:44

오는 9일까지, 건축그리기 공모전
방배포럼 연계, 고려대·건국대생 작품展

서초구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서울 서초구는 지역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6 서초 건축그리기 공모전’ 을 연다.

서초건축사회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서리풀페스티벌과 연계해 펼쳐지는 서초건축문화제 행사의 하나다. 학생들에게 숨겨진 건축적 재능을 발굴해 건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상상력과 친근함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평소 상상해왔던 살고 싶은 집, 아름다운 마을, 상상의 서초구, 미래의 건축, 서초 우수 건축을 주제로 유화·크레파스· 물감·수묵 등 표현방식은 자유다. 작품규격은 4절지(54cm×39cm)도화지 크기이며, 서초건축사회 담당자(서초구 서운로 19, 서초월드오피스텔 912호)에게 우편접수하면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9일까지이며, 접수시 작품원서를 작성, 공모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시를 작품에 표기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문의는 서초건축문화제 준비위원회(☎02-3474-6100).

심사결과는 개별 통보할 예정으로 우수작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반포동 심산기념문화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초건축사회와 함께 서리풀페스티벌과 함께하는 서초건축문화제를 연다. 반포동 심산기념문화센터 북카페와 2층 로비에는 학생들의 그리기 공모우수작, 건축사진전, 서초건축사회 회원 작품 50점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건축문화제는 방배지역 도시건축 전문가 모임인 방배포럼과 연계한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5학년(김정곤 교수 스튜디오 6명),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9명) 학생의 과제전 작품 등이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서초가 나아가야 할 도시경관 디자인에 대한 미래지향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우수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지난해 보여준 호응에 힘입어 이번 서초건축문화제는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서리풀페스티벌과 동시에 진행한다”며 “ 이번 행사를 통해 서초 건축문화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포토]서초구, 귀성길 자동차 무상점검!
☞ [포토]서초구, 한가위 맞아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포토]서초구, 한가위 맞아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 [동네방네]서초여성회관 '학습·정서코치 양성과정' 23일 개강
☞ [동네방네]서초구, 문화예술단체 3개 유치
☞ 서울 서초구 오피스텔 `서초어반하이` 모델하우스 19일 오픈
☞ [동네방네]서초구, 폭염기간 노숙인 특별 보호에 팔 걷어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초 전시장 확장 이전
☞ 강남구·서초구 주차장 스마트주차장으로..KT-SKT 통신망 지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