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엔AI는 2004년 알에스엔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기업이다. 이후 사명을 뉴엔AI로 바꿨다. 이 히사는 방대한 AI 학습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구독형 인공지능(AI)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보유 데이터는 약 1800억 건으로 국내 최다 수준이며, 산업 및 업무별 900개 이상의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뉴엔AI는 최근 7년간(2018~2024년) 연평균 17.5%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체 매출의 90% 이상이 민간 부문에서 발생, 장기 고객 비중 73%, 평균 계약 유지 기간 10년에 달하는 등 안정적이고 견고한 수익 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기술성 평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뉴엔AI는 나이스평가정보와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이번 상장을 통해 확보한 공모 자금은 ▲신제품 출시를 위한 R&D 투자, ▲해외 시장 진출 확대 등 전략적 목적에 사용할 계획이다.
배성환 대표는 “뉴엔AI는 독자적인 AI 기술력과 구독형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산업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상장을 계기로 기술 고도화를 가속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에게 뉴엔AI만의 혁신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