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대전망]20대 학생부터 50대 직장인까지…"알찬 정보 얻어 갑니다"

이후섭 기자I 2018.02.27 17:36:23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김대중 경제아카데미 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로 이데일리 본사에서 열린 ‘2018 투자 대전망: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성공 투자전략’에서 ‘블록체인 혁명 가상화폐의 진실’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27일 오후 서울 중구 이데일리 본사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성공 투자전략` 포럼에는 20대 대학생부터 재테크에 관심많은 가정주부, 40~50대 직장인까지 200여명에 달하는 참석자들이 몰리면서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강연 내내 연신 돋보기 안경을 치켜올리며 집중하는 어르신들도 더러 눈에 띄었다. 준비된 좌석이 가득 차 강당 한켠에 걸터앉아 강연을 듣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강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고 스마트폰을 꺼내 주요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촬영하기도 했다.

서울 역삼동에서 왔다는 50대 여성은 “평소 주식투자 뿐만 아니라 부동산 등 제테크 투자에 관심이 많았다”며 “국내 증시전망을 통해 유망 업종과 관심종목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 종로에서 이날 강연을 찾은 60대 남성은 “인터넷을 통해 투자전략 포럼을 개최한다는 소식를 접하고 참가하게 됐다”며 “투자 포트폴리오를 짜기 위한 정보를 얻고자 왔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특히 부동산 규제 속 틈새전략으로 주택임대사업 관련 세제혜택 등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