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코리아퍼스텍과 클라우드 전환 사업 손잡아

김국배 기자I 2022.04.05 18:11:40

업무협약 체결, 코리아퍼스텍 솔루션 단독 파트너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클라우드 관리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코리아퍼스텍과 클라우드 전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베스핀글로벌은 코리아퍼스텍이 보유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의 단독 파트너가 됐다. 코리아퍼스텍에 클라우드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과 교육을 제공하는 등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상직 코리아퍼스텍 대표(좌)와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대표 (사진=베스핀글로벌)


베스핀글로벌은 멀티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플랫폼 ‘옵스나우’를 비롯해 보안 형상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 시큐리티’ 등 클라우드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환 솔루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코리아퍼스텍은 금융·공공 분야 시스템 개발 운영 사업을 기반으로 IT인프라와 컨설팅 등을 제공해온 회사다.

김상직 코리아퍼스텍 대표는 “클라우드 산업이 매해 가파르게 성장하며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수요도 크게 증대되고 있는 만큼, 양사의 상호 지원 체계 구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총괄 대표는 “양사가 각자 보유한 기술력과 경험을 결합한다면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에서 IT 환경을 구축하는 기업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