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인 ‘FBW’는 재미, 친구, 자유 등을 뜻하는 ‘펀·프렌드·프리’(fun·freind·free)를 통칭하는 ‘F’와 브릭(brick)의 ‘B’, 그리고 세계를 뜻하는 월드(world)의 ‘W’를 따서 만든 단어로 극 중에 등장하는 가상 시티다. 작품은 이곳에서 펼쳐지는 가혹한 브릭 수집 경쟁 속에서 앞만 보고 질주할 것인지, 아니면 질주를 멈추고 상실한 가치를 되찾는 새로운 길을 만들 것인지 질문을 던진다.
혜화동1번지 7기 동인 송정안 연출, 뮤지컬계에서 주로 활동하는 박준영 협력연출 등이 창작진으로 참여한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배우 김지훈, 나승현, 남재국, 예수빈, 이건희, 이주협, 장승연, 정주호가 출연한다.
|
그동안 연극 11편, 뮤지컬 1편, 단막극 7편을 발표했다. 이 중 ‘XXL 레오타드 안나수이 손거울’과 ‘쉬는 시간’ 등의 작품이 고등학교나 대학교, 프로 무대에서 꾸준히 재공연되고 있다. 올해는 ‘FBW-레어 브릭 찾기 게임’와 함께 ‘평내동 나폴리탄 원정대’(전성현 작, 오수빈 연출)를 함께 선보인다.서울예대 공연학부 ‘아동청소년극 LAB’이 제작한 ‘평내동 나폴리탄 원정대’는 ‘노키즈존’의 존재 이유에 대한 작품으로 지난 18일 공연했다.
‘FBW-레어 브릭 찾기 게임’의 티켓 가격은 전석 2만원이며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