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평년 웃도는 기온…수도권 추적추적 ‘겨울비’[내일날씨]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윤지 기자I 2025.12.15 17:00:00

최저 영하 3도~5도, 최고 5도~14도
평년 수준 웃도는 기온…당분간 큰 추위 없어
수도권·충청권·경북서 약한 비…강원 산지 1㎝ 눈

[이데일리 정윤지 기자] 화요일인 16일은 전국에서 큰 추위는 없겠으나 대부분 지역에서 약한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15일 강원 강릉시 입암동 도로변에 봄의 전령사로 불리는 개나리가 활짝 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3도~5도, 낮 최고기온은 5도~14도로 예보됐다. 이는 평년기온을 웃도는 수준으로, 당분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전망됐다.

전국 하늘은 흐리겠으며 눈이나 비가 약하게 오겠다. 새벽부터 저녁 사이 강원 내륙·산지와 충북 북부에, 새벽부터 오후 사이 경기 북부 내륙·남동부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 늦은 새벽부터 오후 사이 서울·인천·경기(북부 내륙·남동부 제외)와 충남 북부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은 강원 내륙·산지에서 1㎝ 안팎이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 북부 내륙·남동부 1㎜ 미만 △강원 내륙·산지 1㎜ 안팎 △충북 북부 1㎜ 미만 △울릉도·독도 1㎜ 안팎이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다. 지면 온도가 낮으면 내린 비나 눈이 얼어붙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한편 대기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모두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