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후보자는 4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김포 골드라인 현장을 찾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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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박 위원은 “장관으로 임명되면 저와 함께 교통지옥이 과연 어떤 것인지 생생하게 둘러보자”고 제안했고, 노 후보자는 “서부권 교통상황을 고민할 수 있는 대책을 다각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박 위원이 “가겠습니까”고 재차 답변을 요구하자 노 후보자는 “예, 그렇게하죠”라고 밝혔다.
앞서 한국교통연구원이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과 제4차 광역교통 시행계획안에 따르면 서부권 광역급행철도는 장기∼부천종합운동장만을 연결하는 것으로 예정돼 있다. GTX-D 노선이 서울 강남·하남과 직결되기를 바랐던 경기도나 인천시의 노선안보다는 대폭 축소된 것이다. 서부권 지역민들은 해당 노선을 ‘김부선’이라고 부르며 반발하고 있는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