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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만 반려동물 인구 시대에 ‘또 하나의 가족’인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도 12종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쿠쿠전자의 펫에어샤워&드라이룸(반려 동물용 드라이어 박스)이 66만 2000원, 삼성전자의 비스포크큐브에어펫케어(탈취 기능의 공기 청정기) 상품은 86만 10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보테가베네타의 패딩카세트백(324만 8000원) 등 ‘자기 자신을 위한 명품 선물’을 콘셉트로 한 명품 기획전을 통해 해외 명품 25종과 전자제품 40여종을 운영한다.
소비자는 원하는 상품을 스마트 폰을 통해 고른 후 가까운 GS25 매장에서 주문 결제하면 택배나 업체 직배송 등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GS25의 2021년 1분기 E카탈로그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2% 늘었다. GS25는 매장에 진열하기 어려운 고가의 상품이나 부피가 큰 상품 중 온라인 몰의 판매 가격 대비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고자하는 트렌드가 증가하며 E카탈로그 매출이 최근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지난 1분기에는 닌텐도스위치네온동물의숲 패키지(42만 9500원), LG룸앤TV(29만5000원), PING G425 맥스 골프 드라이버(69만원) 등 시중에서 구하기 쉽지 않은 상품들을 소싱 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E카탈로그를 통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2~3일 만에 해당 상품들을 완판했다.
차정모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상품기획자)는 “GS25의 E카탈로그는 부피가 크거나 고가의 상품 중 인기가 많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엄선해 무재고로 운영한다”며 ”여기에 통신사 제휴 할인까지 적용 받고 GS앤포인트를 적립하는 혜택을 이용하는 알뜰 고객들이 늘며 최근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