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프리미엄 홍삼음료 ‘홍삼볼’,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시범 판매 시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05.15 13:42:01

소비자 접근성 확대 위해 오프라인 유통 채널 본격 진출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삼대인홍삼은 자사 대표 제품인 ‘홍삼볼’을 이달부터 세븐일레븐 일부 매장에서 시범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동안 홍삼볼은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플랫폼 위주로 판매됐으며, 서울·인천 일부 지역 자판기 및 골프장, 대형마트 등 특화 채널을 통해서만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로부터 유통망 확대에 대한 꾸준한 요청이 있었고, 이번 세븐일레븐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접근성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삼대인홍삼 관계자는 “먼저 충청도 지역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한 후, 순차적으로 유통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보다 많은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손쉽게 홍삼볼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삼볼’은 전통 홍삼의 건강 효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에너지 드링크로, 홍삼 농축액, 헛개나무열매 농축액, 오미자 농축액, 과라나 추출물 분말 여기에 국내산 배 농축액으로 쓴맛은 낮추고 단맛을 더했다. 특히 홍삼볼은 여기에 상큼하고 청량감 있는 맛을 가미함으로써, 거부감 없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ZERO인공카페인 홍삼 에너지 음료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20~3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홍삼볼’은 최근 베트남, 몽골, 캐나다 등 해외 수출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미국, 중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와의 수출 협의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