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오늘의 M&A공시]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에 사업 매각 사실 아냐"

김경은 기자I 2016.06.30 18:32:12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다음은 30일 인수합병(M&A) 관련 주요 종목 뉴스다.

◇동부하이텍 “동부철구 우협대상자 선정..매각절차 진행중”

동부하이텍(000990)은 30일 계열회사 동부철구 지분매각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답변에서 “철구사업에서 철수하기 위해 동부철구의 지분, 영업, 자산 등에 대한 매각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동부철구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매각관련 절차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동부하이텍 측은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며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에 관련 공시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에 사업 매각 사실 아냐”

대우조선해양(042660)은 삼성중공업에 우량 사업 매각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매각을 통한 정상화 추진방안은 현재까지 채권단에서 검토한 바 없다”고 답변했다. 회사 측은 “당사는 현재 추가 자구계획 수립을 통해 시황악화 상황에서도 생존을 모색하고 있는 단계”라고 덧붙였다

◇행남자기, 종속회사 광주일보 주식 3960만주 처분 결정

행남자기(008800)는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종속회사인 광주일보사 주식 3960만주를 약 39억7900만원에 처분키로 결정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처분 후 광주일보 지분율은 1.5%(120만주)가 된다. 처분금액은 장기차입금 41억원 중 일부를 채무인수인에게 채무인수약정으로 처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장기차입금은 감소했다.



▶ 관련기사 ◀
☞동부하이텍 "동부철구 우협대상자 선정..매각절차 진행중"
☞동부대우전자 유상증자에 김준기 회장·전자계열사 힘 모은다


대우조선 구조조정

- 은행株, 실적 모멘텀에 대우조선 우려 해소로 반등 기대 - 9월쯤 거래재개 노리는 대우조선…주가폭락 후폭풍 우려 - 유일호 "강도높은 자구노력으로 대우조선 탈바꿈할 것"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