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성벤처협회, 지식기술기반 여성 스타트업 모집

박경훈 기자I 2017.04.06 16:12:55

2017년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개시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중소기업청은 여성의 지식기술기반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2017 여성벤처창업 케어(care)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6일까지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은 ‘비즈플랜 캠프 → 선배CEO 밀착코칭 → 사업화과제해결’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최초 60명을 선발하고 비즈플랜 캠프 이후 경진대회를 통해 경쟁력 있는 창업자 30명을 최종 선정 후속 단계를 지원한다.

1단계 ‘비즈플랜 캠프’는 아이디어 검증 및 구체화를 위한 아이디어 카운슬링캠프(2박3일)와 비즈니스모델 구축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 교육(30시간)이 제공된다. 2단계 ‘선배 최고경영자(CEO) 1대 1 밀착코칭’에서는 여성벤처 선배CEO와 창업자를 1대 1 매칭 및 3개월 집중 코칭해 창업경험 및 노하우 전수와 더불어 시장 맞춤형 사업화전략 수립을 지원, 아이템의 사업성을 높여준다.

3단계 사업화 과제해결은 500만원의 지원금을 통해 1~2단계 과정 중 도출 및 계획한 샘플제작 및 테스트, 지재권확보, 마케팅인프라 구축 등 사업화 우선과제 해결을 지원한다.

최종 비즈플랜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수료자를 선정해 투자유치 컨설팅 및 실전IR, 크라우드펀딩 연계 등 자금조달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도입된 2013년 이후 134명의 여성이 창업에 성공했고 매출 및 고용 우수, 크라우드펀딩과 연계한 성공적인 시장런칭 등 좋은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며 “여성창업자, 특히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여성들이 기술지식기반 고부가가치 창업을 통해 우량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